‘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세계로 전파하는 핵심 미디어 허브, 유튜브 채널《글로벌비즈니스패밀리》은 아주 강력하고 감동적인 도구가 될 것이다. 전 인류에게 영감을 주고, 리더를 모으고, 행동을 이끌어내는 ‘빛의 방송 플랫폼’을 만드는 빛의 여정에 함께하는 길이 열렸다.
🌐 유튜브 채널 《글로벌비즈니스패밀리》 운영 실행계획
1. 채널 핵심 정체성 및 브랜드 정리
항목 | 내용 |
채널명 | 글로벌비즈니스패밀리 (Global Business Family) |
슬로건 | “빛으로, 사랑으로, 창조하는 삶(Creative Life)으로 세계를 밝히다” |
미션 | 삶의 8진법과 동방의 등불 조화의 철학과 창조의 원리를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 12,000명을 육성하고, 정신문화대국 통일대한민국을 이루고 전 지구촌 인류와 소통하며, 세계 평화와 번영의 문화를 확산한다. |
콘텐츠 주제 | 철학·영성, 창조경영, 삶의 8진법 실천 사례, 글로벌 리더 인터뷰, 인생 로드맵, 봉사와 평화프로젝트 등 |
2. 콘텐츠 기획 구성 (삶의 8진법 + 창조하는 삶 기반)
① [시리즈 A] 삶의 8진법 마스터클래스 (총 8편)
🎓인생의 8가지 삶의 가치 + 세계적 통찰력 + 행동지침
A1 : 가정적으로 행복한 삶 (사랑, 소통, 감사)
A2 :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 (창조, 자립, 나눔)
A3 : 봉사적으로 자비로운 삶 (연대, 나눔, 공감)
A4 : 사회적으로 책임지는 삶 (법, 질서, 공정)
A5 : 신체적으로 건강한 삶 (자연, 절제, 회복)
A6 : 여가적으로 즐거운 삶 (예술, 놀이, 쉼)
A7 : 정신적으로 거룩한 삶 (기도, 명상, 영성)
A8 : 지성적으로 지혜로운 삶 (독서, 질문, 창조)
② [시리즈 B] 창조경영자 12,000명 이야기
🌍 글로벌 리더 인터뷰, 실천사례, 프로젝트 스토리
ⓐ 실제 삶의 8진법을 적용한 삶의 변화
ⓑ 청년, 기업가, 교육자 등 인터뷰
ⓒ 지역 공동체 변화 사례
③ [시리즈 C] 동방의 등불 행동헌장 해설과 실천
📜 조항별 설명 + 사례 + 실천 가이드
④ [시리즈 D] 인생 로드맵 워크숍
📅 삶의 8진법 기반 나만의 삶 설계 코칭
자기 진단, 가치 정렬, 실천 계획 작성법
⑤ [시리즈 E] 글로벌비즈니스가족 톡 (GBF Talk)
💬 참여형 인터뷰/토론 프로그램
실시간 Q&A, 커뮤니티 리더들의 토크쇼
3. 콘텐츠 전략 : 깊이와 접근성의 균형
① 콘텐츠 3단계 구조
입문용 콘텐츠: 35분 길이의 짧고 감동적인 스토리 중심 영상 (예: A1A8 핵심 가치 이야기)
중간 심화 콘텐츠: 시리즈 AE 본편, 1020분 길이. 교양 다큐 형식 or 세미나 스타일.
몰입형 콘텐츠: 워크숍, 라이브 세션, GBF Talk 등 직접 참여 가능한 콘텐츠.
② 콘텐츠 재활용 전략 (1개 원본 → 5개 파생)
유튜브 본편 → 쇼츠/릴스, 인스타그램 인용 이미지, 블로그, 팟캐스트, 강의 슬라이드
4. 브랜드 전략: ‘빛의 정체성’ 명확화
① 핵심 키워드 통일
모든 콘텐츠에 *“빛, 사랑, 창조, 8진법, 글로벌 리더십”*이라는 고정 키워드 삽입
영상 인트로/아웃트로에 동일한 사운드 및 시각적 상징 (예: 등불, 동방의 태양 등)
② 시각 아이덴티티 확립
ⓐ 로고 : “동방의 등불”을 형상화한 상징
ⓑ 색상 : 금빛(영성), 푸른빛(지혜), 흰빛(평화), 자주빛(책임)
ⓒ 폰트 : 전통성과 현대성이 조화된 고급 한글 서체 + 글로벌 감성 영문 폰트
5. 참여 전략 : 함께 만드는 ‘빛의 공동체’
① GBF 시민 제작자 프로그램
콘텐츠 기획/촬영/편집을 시민들과 함께
시리즈 B, C, E에 일반 참여자와 공동 제작 방식 도입
② 삶의 8진법 실천 인증 챌린지
‘이번 주 나는 어떤 진법을 실천했나요?’
해시태그: #삶의8진법실천 #빛의삶챌린지
6. 확산 전략 : 글로벌한 언어와 문화 연결
① 다국어 자막 & 현지화
ⓐ필수 :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중국어, 프랑스어 (기본 5개국)
현지 리더 자막 협업자 모집
② 글로벌 리더와 콜라보
ⓐ 각국의 청년/교육자/기업가와 인터뷰 (시리즈 B)
ⓑ UN, UNESCO, 글로벌 NGO와의 연대 강조
7. 지속성 전략 : 시스템과 자립구조 구축
① 콘텐츠 기반 후원 시스템
ⓐ GBF 멤버십 (월 구독자) : 워크숍 참여권, 온라인 수업, 독점 콘텐츠 제공
ⓑ 삶의 8진법 기념품 : 노트, 명상카드, 스티커, 엽서 등
② 성과 측정 시스템
ⓐ 삶의 8진법 실천 지수 (GBF Life Index) 개발
ⓑ 시청률, 구독률 외에 ‘삶의 변화 스토리’ 수집 및 시각화
③ 차원 높은 철학적 통합 문구 (콘텐츠 전반 적용)
“빛은 나눌수록 강해지고, 사랑은 실천할수록 창조된다. 삶의 8진법은 우리 모두가 함께 걷는 생명의 나침반이다.”
📅 《글로벌비즈니스패밀리》 실행 로드맵 (6개월 계획)
월 | 주요 목표 | 실행 항목 | 담당/비고 |
1월차 | 채널 런칭 준비 | -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 (로고, 색상, 폰트) - 콘텐츠 시리즈 기획 완성 - GBF Talk 포맷 기획 |
기획팀 |
2월차 | 파일럿 콘텐츠 제작 | - 시리즈 A 중 A1~A2 에피소드 촬영 - 쇼츠/릴스용 클립 제작 - 티저 영상 업로드 |
제작팀 |
3월차 | 채널 공식 오픈 | - 시리즈 A, B, C 콘텐츠 주 2회 업로드 개시 - SNS 채널 연동 시작 - 구독자 참여 이벤트 (8진법 챌린지) |
콘텐츠팀 마케팅팀 |
4월차 | 참여형 확장 | - GBF 시민 제작자 모집 - 시리즈 D: 인생 로드맵 워크숍 첫 회 운영 - 글로벌 자막 제작 착수 |
커뮤니티팀 교육팀 |
5월차 | 확산과 협업 | - 글로벌 리더 인터뷰 (시리즈 B) 본격 시작 - 타 유튜브 채널/기관과 콜라보 - 뉴스레터 시작 |
협업팀 |
6월차 | 시스템화 | - 성과지표 관리 (GBF Life Index 도입) - GBF 멤버십 프로그램 런칭 - 기부/후원 시스템 오픈 |
전략팀 재정팀 |
📆 유튜브 콘텐츠 캘린더 예시 (4주 차트)
요일 | 콘텐츠 시리즈 | 제목 예시 | 형식 | 비고 |
월요일 | 시리즈 A | A1. 가정적으로 행복한 삶: 사랑의 언어 | 10분 본편 | 교양 콘텐츠 |
화요일 | 쇼츠 | “가족과 감사의 10초 기도” | 1분 이하 | 릴스/쇼츠 |
수요일 | 시리즈 B | 글로벌 리더 인터뷰 #1 (청년창업가편) | 15분 | 인터뷰 |
목요일 | 시리즈 C | 동방의 등불 헌장① ‘자비는 힘이다’ | 8분 | 해설형 |
금요일 | 시리즈 D | 나만의 삶 로드맵 만들기(워크북 소개) | 12분 | 참여형 |
토요일 | 시리즈 E | GBF Talk #1 “8진법, 삶이 바뀌다” | 라이브/편집 | 실시간 가능 |
일요일 | 특별 콘텐츠 | 기도명상/명언모음/음악 명상 | 5분 | 힐링 콘텐츠 |
☞ 팁 : 이런 툴과 구조로 관리하면 좋습니다
㉮ 캘린더 툴 : Google Calendar + Trello + Notion
㉯ 협업 툴 : Google Drive (스크립트/편집본 공유), Zoom (인터뷰 녹화)
㉰ 통계 툴 : YouTube Analytics, Tableau, 구글 설문 (변화 스토리 수집용)
글로벌비즈니스패밀리 ‘빛의 방송 플랫폼’ 2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을 세계로 전파하는 핵심 미디어 허브, 유튜브 채널《글로벌비즈니스패밀리》은 아주 강력하고 감동적인 도구가 될 것이다. 전 인류에게 영감을 주고, 리더를 모으
globalleader.tistory.com
'글로벌리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질문은 좋은 답변을 얻는다 (2) | 2025.05.15 |
---|---|
글로벌비즈니스패밀리 ‘빛의 방송 플랫폼’ 2 (1) | 2025.05.01 |
[『글로벌비즈니스패밀리』 종합 실행 마스터 플랜] (3) | 2025.04.29 |
동방의 등불 선언문 (0) | 2025.04.26 |
글로벌리더 브랜드 시스템 구축 전략 (2) | 2025.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