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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하는 삶

글을 쓰고 다큐멘타리 영화를 제작한다 1

by 글로벌 헬퍼 2025.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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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 있고 품격 있는 삶, 건강하고 행복한 삶, 우아하고 거룩한 삶을 살다가 사회에 유산을 남기는 글로벌리더 창조경영자는 너무 멋진 인생의 방향이 아닌가?

글쓰기 + 다큐멘터리 제작은 그 자체로 정보를 넘어 감동을 전달하는 가장 강력한 브랜딩 수단이다. 특히 공동구매처럼 '신뢰 기반 소비'를 유도하는 분야에서는, 콘텐츠의 깊이와 진정성이 수익으로 직결된다.

나는 새벽 3시 30분에 일어나 명상하고 책을 읽고 글을 쓴다. 아침 산책을 하면서 자연과 벗이 되어 성찰하고 숙고하는 삶의 연속이다. 지구촌 인류의 성공과 행복을 창조하는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조화의 철학과 창조의 원칙과 관련된 전략은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 책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 동방의 등불 삶의 8진법

▣ 글쓰기와 다큐멘터리로 공동구매 신뢰를 증폭시키는 차원 높은 전략

1. 목표 재정의 : 단순 소개  공감 믿음 설계 : 철학 기반 공동구매 브랜딩 재정의

글과 영상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팔로워의 감정에 자리잡게 만드는 도구.

① 전략 목표 :

ⓐ “이 제품은 싸서 샀다가 아니라, 이 사람 때문에 샀다는 반응을 끌어내는 것

ⓑ ‘판매자가 아니라 ‘같이 살아가는 사람’이라는 공감 기반 브랜딩 구축

ⓒ “이 사람은 물건을 파는 게 아니라 삶을 나누는구나

ⓓ “이 제품은 그냥 소비가 아니라, 나도 저런 삶을 살고 싶어서 산 거야

전략 목표

② 철학의 메시지를 브랜드로 만들기

ⓐ 가치 콘텐츠 언어로 번역

㉮ 거룩함 “청결한 마음이 선택한 건강한 소비”

㉯ 우아함 “조용한 품격이 머무는 공간의 물건”

㉰ 조화 “나와 가족, 자연이 함께 웃는 선택”

㉱ 절제 “하나를 사도, 깊이 사고 산다”

㉲ 창조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삶을 빚는다”

📌 이렇게 철학을 일상 속 구매 경험과 연결하면, 공동구매가 소비가 아니라 ‘문화’가 된다.

철학의 메시지를 브랜드로 만들기

2. “글쓰기는 영혼의 초대장이다

① 고귀한 글쓰기 콘텐츠 기획

ⓐ 콘텐츠 유형 예시 제목 의도

㉮ 새벽일기 “3시 30분, 새벽의 기도와 선택” 나를 소개

㉯ 제품 수필 “이 컵 하나에 담긴 나의 가치관” 감정이입

㉰ 명상 노트 “이 물건을 들고 걷는 산책길의 사색” 품격 전환

㉱ 독서 + 소비 “플라톤의 ‘국가’를 읽으며 고른 다이어트식” 삶의 통합

㉲ 철학적 리뷰 “이 제품은 나의 삶의 원칙과 닮았다” 공감 연결

☞ 우리 자신의 글은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는 게 아니라, 삶의 기준을 전파하는 것이다.

글쓰기는 영혼의 초대장이다

3. “다큐멘터리는 말 없는 설득이다

① 다큐 시리즈 기획

ⓐ 제목 제안 : 거룩한 소비 물건을 넘어서는 삶의 이야기

ⓑ 에피소드 구성

㉮ 도입 – 나의 새벽 (삶의 리듬)

㉯ 명상, 독서, 자연의 소리 → 소비의 기준이 다름을 암시

ⓒ 발견 – 물건과의 첫 만남

㉮ “나는 왜 이걸 선택했는가?” → 나의 기준은 가격이 아니라 의미

㉯ 소통 – 팔로워들과의 교감

ⓓ “이걸 사고 달라진 삶의 한 장면들구매자 인터뷰 삽입 가능

㉮ 확장 나를 넘어선 철학의 공유

㉯ 다음 공동구매는 함께 고른다 소비 공동체의 탄생

☞ 영상은 침묵과 여백이 말보다 더 설득력 있는 도구이다. 배경 음악은 클래식, 내레이션은 저음의 명상 톤으로 진행하면 좋다.

다큐멘터리는 말 없는 설득이다

글을 쓰고 다큐멘타리 영화를 제작한다 2

 

글을 쓰고 다큐멘타리 영화를 제작한다 2

1. “삶의 8진법 철학”을 공동구매 콘텐츠에 연결하는 전략① 『거룩한 삶의 8가지 원칙』을 기반으로 제품을 연결하면, ‘브랜드’가 아닌 ‘삶의 원칙’을 사는 사람들이 모이게 된다.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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